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전국기초단체장 공약평가 'A등급'
상태바
안양시, 전국기초단체장 공약평가 'A등급'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19.05.02 0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의 공약추진이 순항 중인 것으로 평가됐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달 30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민선7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평가에서 우수에 해당하는 A등급을 받았다.
 시는 5개 항목 전반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우수지자체에 선정됐다. 시 자체로도 공약과 관련한 사업의 추진실태를 점검한 결과, 민선7기 9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순조롭게 진행 중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조사에 의하면 총 112건의 공약사업 중에서 27%인 30건을 완료하고 63건(56%)을 정상 추진 중이다. ▲시민참여위원회 구성과 안양행복1번가 구축 등으로 시민이 주인 되는 안양기반을 마련하고 있고, 시정의 핵심이라 할 ▲청년이 잘사는 도시를 위해 지자체 최고액으로 조성하는 ‘청년창업펀드 300억 조성사업’이 중앙투자심사에서 승인을 받았다.
 또한 미세먼지 방지를 위해 ▲어린이집, 중·고등학교, 경로당 등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하는가 하면, 안양안전폴리스단 출범과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점검반 운영은 안심 안양구현에 부응하고 있다. ▲산후조리비(50만원) 지원과 아동보호전문기관 개소는 맘(MOM) 편한 보육환경조성의 디딤돌이 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반드시 지켜나갈 것이라며, 추진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 및 분석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속에 이행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