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평군, 국가금연지원 경기도 우수기관 표창
상태바
양평군, 국가금연지원 경기도 우수기관 표창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19.05.0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경기 양평군은 최근 수원 호텔리츠컨벤션웨딩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9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워크숍에서 통합건강증진사업 국가금연지원 부문에서 경기도 우수기관 상과 금연클리닉 상담사도 개인상을 함께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일 밝혔다.


 군은 그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특성에 맞는 전략적 접근으로 취약계층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생애주기별 포괄적 연계시스템 운동 등 대상자별 맞춤형 건강사업 등 다양한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도시! 양평 만들기를 실천하기 위해 지역 내 흡연자를 위한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및 의료취약지역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부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금연교육 및 캠페인 등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중이용시설 등 금연시설을 방문해 금연구역 지도·검검 및 홍보를 실시해 간접흡연으로부터 주민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금연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017년부터 질병관리본부에서 추진하는 지역 간 건강격차 원인규명사업에 선정돼 양평군 현재흡연자의 금연시도율의 영향요인을 파악하고, 지역주민이 주체적으로 지역 간 건강격차를 해결할 수 있는 원인을 규명해 그 해결방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원인을 분석하고 있으며, 올해는 시범중재사업 대상 지역으로 양서면을 선정해 더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