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구, 경서2구역 어린이공원 조성 첫 삽 떴다
상태바
서구, 경서2구역 어린이공원 조성 첫 삽 떴다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9.0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시 서구는 경서동 272번지 일원 경서2 도시개발구역(면적: 3만4025㎡) 내 어린이공원 조성공사가 이달 초 착공돼 오는 12월 중 완료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도심 속 어린이들을 위해 숲속체험 놀이공간을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휴식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으며, 북측과 남측으로 각각 1652㎡와 2000㎡ 규모로 조성된다.

 이들 공원은 조합놀이대, 파고라, 야외운동기구 및 화장실 등 다양한 시설물이 설치되고 놀이터 하단부에 탄성 있고 다양한 색상의 고무매트가 포장되며 총18종의 교목, 관목 및 허브류 등 다양한 수종을 식재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환경 및 다채로운 자연환경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공원 내 산책로와 쉼터는 물론 주요시설 곳곳에 전등 및 CCTV를 설치하는 전기공사를 별도로 시행돼 주민들이 야간에도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공원 조성공사 시행으로 도시개발구역 내 모든 공공시설의 설치가 완료될 것”이라며 “공원 조성공사를 포함, 지적확정, 환지처분 및 청산금 산정 등 도시개발사업 마무리 절차에 박차를 가해 내년 상반기 경서2구역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준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