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서일대와 공동 취업하이페스티벌 연다
상태바
중랑구, 서일대와 공동 취업하이페스티벌 연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9.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27일 서일대 배양관서…채용부스 운영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서일대와 공동으로 청년의 취업의지를 높이고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6일과 27일 이틀동안 서일대에서 취업하이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역 내 청년들과 서일대 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 행사에는 ▲Shall we 취업(현장채용면접) ▲취업정보파티(취업정보제공 및 상담서비스) ▲놀다보니 취업(부대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Shall we 취업관에는 청년 채용을 원하는 24개 관내외 기업이 참가해 현장채용면접 및 면접 피드백, 채용설명회 등을 갖고, 10여 개 업체가 서류접수 등을 위한 간접채용부스를 운영한다.

 

취업정보파티관과 놀다보니 취업관에서는 청년취업 유관기관들이 청년을 위한 진로·취업 상담, 청년 고용정책 안내, 타로코칭으로 알아보는 나의 일자리 찾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6일에는 (재)서울산업진흥원과 연계해 ‘2019 서울기업 채용캠프’를 별도 개최, 재무・회계, 인사・총무, 기획 등 분야에 특화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인적성 검사, 입사지원서 코칭 및 모의면접, 현장전문가 직무코칭) 및 ㈜엣지랭크, ㈜게임베리 외 총 5개사와 함께하는 채용면접을 진행한다.

 

아울러 중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중랑구 일자리카페 등 관내 청년 취업 지원 기관들도 부스를 운영하며 구인·구직 등록 및 알선·상담, 가치관 유형 검사를 통한 일자리카페 취업 프로그램 찾기, 직업훈련 및 관련 업종 취업설명회 등을 열어 청년 취업난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행사는 중랑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접수 및 서일대학교 학생역량개발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당일현장 접수로도 참여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지역 청년을 위한 취업지원 종합프로그램인 ‘2019 중랑・서일과 함께 청년취업 CheerUP’의 일환으로 준비한 청년취업박람회 ‘취업하이페스티벌’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취업의 소중한 기회와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