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문경시 문창고 씨름신동 신현준, 전국체육대회서 금메달 획득
상태바
문경시 문창고 씨름신동 신현준, 전국체육대회서 금메달 획득
  • 문경/안병관기자
  • 승인 2019.10.1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문경/안병관기자>

 경북 문경시 문창고(교장 김문기)는 최근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고등부 씨름에 용장급(-85kg) 씨름신동 신현준(문창고1학년)과 소장급(-75kg) 채희영(문창고2학년)은 경북 대표로 출전해 모두 메달을 획득해 씨름 명문 문창고등학교의 위상을 높혔다.
 
 최근 서울 강남 setec에서 열린 씨름대회 남고부에 출전한 씨름신동 신현준(1학년)은 용장급(-85kg) 금메달, 채희영은 소장급(-75kg)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특히 문창고 김선곤감독의 지도 아래 용장급 출전한 씨름신동 신현준은 1학년 임에도 불구하고 매 경기 마다 집중력과 강인한 힘 능숙한 기술을 선보이며 준결승과 결승전에서 3학년 선수들을 가볍게 제압해 정상에 등극하였다.
 
 신현준선수는 점촌중학교 재학 당시 2018년은 모든 대회 우승으로 중등부 7관왕을 차지했고, 2019년은 6관왕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씨름신동 신현준 선수는 "항상 믿어주시고 지도해준 김선곤감독과 아버지(신호경)께  감사드리며, 함께 훈련하며 땀 흘려 온 선수들이 있었기에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우승 소감을 밝혔다.

문창고 김선곤 감독은 "이번 메달은 그동안 땀 흘리며 훈련에 임해준 선수들의 노력의 결과이며 특히,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보내준 문경시장, 문경교육청장, 교장, 학부모, 지역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내년에는 더 좋은 결과로 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경/ 안병관기자 ahn-b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