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챙기는 하동읍
상태바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챙기는 하동읍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19.10.2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 경남 하동읍은 기온이 떨어짐에 따라 동절기 월동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14일부터 한파쉼터로 지정된 경로당 43곳을 순회하며 보일러·난로·열풍기 등 난방시설을 점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한파쉼터 점검은 지난여름 폭염에 따른 무더위쉼터 점검에 이어 두 번째 실시한 것으로, 관내 경로당에 대한 전수점검이다.

 경로당 순방에 나선 최치용 읍장은 보일러·난로·전기장판 등 온열기구의 안전한 사용법과 겨울철 화재예방법을 안내하며, 독감·폐렴 예방접종 독려와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경로당 상시개방과 난방시설 가동을 적극 당부했다.

 또한 연말이 다가옴에 따라 경로당 운영비와 냉·난방비 보조금 정산에 대해서도 적극 안내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을 위해 간담회와 결산총회를 주문했다.

 최치용 읍장은 당부사항 전달과 함께 마을 주민들의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마을의 동향을 파악하며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 읍장은 “이번 점검에서 접수한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해 어르신들의 불편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추운 날씨에도 따뜻하게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경로당 점검과 함께 주민들과의 만남으로 현장 소통행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