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시 해외도시와 민간국제교류 활성화 추진
상태바
고양시 해외도시와 민간국제교류 활성화 추진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9.12.3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빈초청·양해각서 체결

경기 고양시는 올해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외빈초청과 양해각서(MOU)체결을 통한 해외도시와의 우호 협력증진, ‘고양글로벌차세대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인재육성 및 민간국제교류 활성화 등의 거시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미국·일본·중국·몽골·칠레 5개국 도시에 초청장을 발송 해외도시로부터 총 100여명이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방문 킨텍스·서오릉 등 고양시 주요시설도 견학했다.

특히 자매도시인 미국 샌바나디노 존발디비아 시장이 꽃박람회장을 방문해 양 도시 교류활성화 방안도 논의했다.

또한 꽃박람회 기간 동안 칠레 레나이코시·루마코시·사베드라시 3개시와 문화예술·교육·관광·농업 등 다방면의 긴밀한 유대와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이와 별도로 중국 빈주시와도 상호협력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지난 9월에는 중·고·대학생 40명을 선발해 도시재생 MICE산업 기후변화를 주제로 ‘고양글로벌차세대네트워크’국내외 활동을 추진했다.

민간국제교류 공모사업을 통해, 관내 민간단체인 현악앙상블스트링스는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상해에서 한·중 합동음악회를 개최하는데 보조금을 지원하는 등 민간국제교류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내년에 고양시는 자매 교류도시와 ‘상호 윈윈’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보고 배울 점이 많은 해외도시와의 자매결연 및 우호협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민간국제교류도 다양한 방법으로 활성화해 평화와 미래를 지향하는 세계 속의 국제도시로서 위상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