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경관계획 확정... 7개권역 설정
상태바
세종시, 경관계획 확정... 7개권역 설정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4.12.11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품격 있는 도시경관을 위해 세부적인 경관계획을 확정하고 세종시 홈페이지와 시청 도시건축과를 통해 10일부터 주민공람에 들어갔다. 

이번 세종시 도시 경관계획은 ‘경관법’에 근거해 수립한 법정계획으로 지난 2년 간 여러 차례 전문가 자문과 주민공청회, 의회 의견청취와 중앙부서협의를 거쳐 마련됐으며, 세종시 경관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돼 아름답고 쾌적한 세종시 경관을 마련하는 데 지침이 되는 종합계획이 될 전망이다. 

시는 명실상부한 국가행정의 중심도시로써 명풍 도시건설을 위해 세종시 전역을 7개 권역과 5개 축, 4개 거점군으로 설정하고 경관가이드라인과 범죄예방 환경설계 가이드라인, 모든 시민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가이드라인과 색체계획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종시는 지역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경관개선을 유도하는 경관협정과 관련 사업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원도심과 신도시지역이 조화로운 균형발전과 경관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국도 1호선 천안시 경계부와 조치원 구간, 조치원읍 시가지와 고복자연공원 주변, 금강과 신도시 지역 주변 등을 중점경관관리구역을 정하고 경관 보전과 관리, 형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