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령 의병제전 美 진출
상태바
의령 의병제전 美 진출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15.09.0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의령군의 전통축제인 ‘의병제전’이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개최되는 제42회 미국 로스엔젤레스 한인축제(위원장 박윤숙)에 공식 초청을 받아 참가한다.
 오영호 의령군수는 지난 4월에 열린 의병제전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역대 가장 많은 관광객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돼 경남도 유망축제로 지정되면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의병축제로 자리잡았고 이로 인해 미국 LA한인축제재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국내서 유일하게 공식적인 초청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LA한인축제재단 측과 협의된 내용을 보면 의병장 곽재우장군을 비롯한 60여 명의 현지인들로 구성된 기마 및 기수단의 의병 행렬단이 메인 퍼레이드로 참여하게 되며 지속적인 교류가 될 수 있도록 상호 MOU 체결도 검토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한인축제는 미국 전역에 TV로 첫 생방송된다고 밝히고 있어 임란 의병문화권의 중심지인 대한민국 의령의 대외적인 홍보는 물론 재외 우리 동포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아울러 의령군 방문단 일행은 축제참여와 함께 LA한인축제재단, LA총영사, 현지 상공인회의소 등도 방문하여 특산품 홍보와 관광객 유치 등에도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의병제전은 1592년 임진왜란 발발시 전국 최초로 의병을 일으킨 망우당 곽재우장군과 17장령 및 수많은 의병들을 추모하고 그 숭고한 정신을 받들기 위해 임진창의일인 4월22일을 전후로 경남 의령에서 개최해온 대한민국 최고의 의병축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