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 전통시장 활성화 팔걷었다
상태바
논산시, 전통시장 활성화 팔걷었다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15.09.23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섰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22일 화지중앙시장일원에서 추석맞이 물가 안정을 위한 전통시장 캠페인을 전개했다.

대형 마트들의 공세로 설자리가 좁아진 전통시장 상인들을 응원, 서민생활 안정과 서민경제를 활성화 및 건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 및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자는 취지다.

이날 캠페인에는 황명선 시장, 공무원 등 소비자단체와 상인회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지시장 일원에서 대대적인 홍보전을 펼쳤다.

화지시장을 방문한 황명선 논산시장은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고 추석 성수품을 구입하면서 지역물가 점검과 시장 활성화 의견 및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기도 했다.

특히, 캠페인에 참여한 황명선 시장은 마이크를 패용하고 시장 일원을 돌며 전통시장 애용과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며,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 장보기 깜짝 할인행사를 펼치는 등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유통환경 변화와 서민경제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살리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자생단체, 기업체 등은 물론 시민들도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한 전통시장 장보기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논산시는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사업으로 비가림시설 및 주차장조성 공사, 방범용 CCTV설치, 보조간판정비, 화장실 설치공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쾌적하고 깨끗한 장보기 환경을 조성해나가고 있으며 낙후된 시설 개선과 상인들의 친절 서비스 교육 등 시장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