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중부발전-보령중앙시장 상인회, 자매결연 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중부발전-보령중앙시장 상인회, 자매결연 협약 체결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5.09.24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부발전(주)은 지난 23일 충남 보령시 본사 주변에 위치한 보령중앙시장 상인회와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하고 재래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전통시장 살리기에 나섰다.
 이날 협약식 및 캠페인에는 이정릉 사장직무대행을 비롯한 본사 직원 20여 명이 참석해 시장을 찾은 시민에게 회사에서 제작한 친환경 장바구니 800개를 배부하고 보령중앙시장 상인들에게는 앞치마 200개를 나눠주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고를 응원했다.
 또한 중부발전 본사 사회봉사단은 전통시장에서 쌀과 과일 등 6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구매 본사 인근 취약계층 170가구 및 18개 경로당에 전달함으로써 한가위 온정을 나눴다.
 특히 중부발전은 전통시장 주 이용고객인 고령층 어르신들을 위한 ‘KOMIPO 행복나눔 노래교실’을 보령중앙시장 내 개설해 어르신들의 행복도를 높일 예정이며 보부상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야외 공연을 후원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정릉 사장직무대행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공기업이 먼저 팔을 걷어붙여야 한다”며 “전통시장이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중부발전 경영진 및 전 사업소 사회봉사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25일까지를 한가위 맞이 행복나눔 봉사주간으로 정하고 저소득층에 명절음식 및 생필품 전달 등의 활동을 펼치며 행복나눔 성금 약 7000만 원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