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동작구, 10월 경로의 달 맞아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려
상태바
서울 동작구, 10월 경로의 달 맞아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려
  • 서정익기자
  • 승인 2015.10.0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중 동주민센터별로 경로잔치 다채롭게 진행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제19회 노인의 날과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각 동 주민센터별로 저소득 노인들 위문 행사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고 밝혔다.

 

구는 8일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어르신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고 모범 어르신과 어르신복지 기여자 등 50명을 대상으로 구청장 표창이 있을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창우 구청장을 비롯한 유태철 구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관내 노인들이 참석해 인사말씀, 축사 순으로 진행하면서 참석한 어르신들을 위문, 격려하게 된다.

 

또한 이날 2부에서는 사당종합사회복지관 등 8개 사회복지관이 연합해 풍물놀이를 비롯한 에어로빅 및 한국무용, 난타공연, 스포츠 댄스, 생활제조, 통키타연주 등 축하공연이 다채롭게 진행되면서 참석한 노인들에게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제공하게 된다.

 

이밖에 이달 중 15개 동주민센터별로 개최될 경로잔치는 중식제공 및 즉석 노래자랑, 문화공연 등 볼거리 및 먹을거리를 다양하게 제공된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많은 희생과 노력이 오늘날 우리가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초석이 됐다”며 “어르신들이 지역의 원로로서 대우 받으며 행복하고 편안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노인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