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연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 대상 심층 교육
상태바
강서구, 연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 대상 심층 교육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10.0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자원봉사센터 소속 봉사자 중 연간 봉사시간이 100시간 이상 되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제7기 강서구 자원봉사 대학』을 운영한다. 

 

자원봉사자들의 활동과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 기술개발에 도움을 주고, 개인 역량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총 4주 과정으로 10월 7일(수)부터 10월 28일(수)까지 강서구 평생학습관 2층 강당에서 펼쳐진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강좌당 1시간 30분씩 총 8개 강좌가 진행된다.

 

▲중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승수 교수의 「일상속의 문화, 재능기부에서 찾다」 ▲자원봉사, 문화에 빠져들다 ▲문화을 통한 자원봉사 이슈 공감 ▲자원봉사자 이끄는 문화, 실천으로 완성되다 등 다양한 주제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22일에는 ‘그대와 영원히’라는 제목의 뮤지컬 공연도 마련된다. 시한부 선고를 받고도 사랑하는 사람과 가족을 생각하며 웃음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는 젊은 청년의 이야기다.

 

구 관계자는 “제7기 자원봉사대학은 기존 강의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현장학습과 토론 등의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하여 교육효과성을 높이고자 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자원봉사센터(☎2600-532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