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권율장군'지혜'정조대왕 '효심' 배워볼까"
상태바
"권율장군'지혜'정조대왕 '효심' 배워볼까"
  • 오산/ 김원복기자
  • 승인 2015.10.13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문화재단(이사장 곽상욱)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권율 장군의 지혜와 정조대왕의 효심이 깃든 독산성과 선사시대의 역사를 지닌 고인돌공원에서 ‘제6회 독산성문화제’를 개최한다.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문화재단·오산문화원이 주관하는 제6회 독산성문화제는 오산시 대표 역사문화축제로서, 특히 이번 독산성문화제는 권율장군과 정조대왕의 ‘무(武)숭상’사상과 기상을 받들어 ‘무예로 충을 배우다’라는 주제로 역사·문화를 체험하는 콘텐츠를 진행한다.
 특히 시민 참여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독산성 빅3’라는 이름으로 ▲독산성 정(情) 트레킹 ▲어린이 무과시험 ▲오산시민 과거시험을 신규 기획했으며 사전 신청제 진행으로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독산성 세마대지 프로그램을 확대해 ‘고유제’ ‘산성음악회&Talk콘서트’ ‘권율장군 신호연 날리기’프로그램을 17일 집중 편성했으며 ‘붓과 먹으로 오산을 알리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독산성 전국휘호대회’를 죽미체육관에서 개최해 전국의 서예인 150명이 참여해 자웅을 가릴 예정이다.
 개막·폐막공연으로 진행될 산성음악회 프로그램은 시민들에게 힐링과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명진스님’ ‘해바라기’ ‘정태춘·박은옥’ ‘장미여관’ ‘울랄라세션’ ‘노브레인’등을 초청해 관람객을 즐겁게 해줄 계획이다.
 한편 16일 개막 전야 행사로 평생학습 도시라는 브랜드에 걸맞게 고인돌공원 메인무대에서 지역 초·중·고 학생 20개팀 500여명이 참여해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볼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