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영상으로 전하는 따뜻한 사람들의 마을이야기 ‘마을공동체 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성북구, 영상으로 전하는 따뜻한 사람들의 마을이야기 ‘마을공동체 UCC 공모전’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5.10.1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2일(월)부터 11월 20일(금)까지, 내가 생각하는 마을의 모습을 자유롭게 영상으로 담아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마을공동체에 대한 주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을만들기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성북구’와 ‘마을공동체’ 2개 분야로 성북구 분야는 성북마을만의 특별한 이야기, 독특한 문화, 행사, 축제, 또는 마을을 변화시킨 행동, 따뜻하거나 특별한 이웃의 이야기 등을, 마을공동체 분야는 ‘내가 생각하는 마을공동체는 ○○○이다!’라는 주제로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영상이나 그밖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마을’ 이야기 등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담아내면 된다.

 

공모기간은 10월 12일~11월20일까지이며, 각 분야별 5팀, 총 10팀(최우수2, 우수2, 장려6)을 선정해 상장 및 부상으로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 장려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입상한 작품은 성북마을TV 방영 또는 관련기관 홈페이지에서 홍보자료 및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유튜브 사이트에 응모작을 업로드한 뒤, 성북구청 홈페이지(http://www.seongbuk.go.kr, 주민제안->테마제안)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고 참가신청서, 유튜브 업로드링크, 영상물을 첨부해 이메일(jys@eseongbuk.kr)로 접수하면 된다.

 

김영배 구청장은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UCC 제작과정을 통해 마을과 이웃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공유해 마을공동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한다”며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궁금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http://www.seongbuk.go.kr) 또는 마을담당관(☎02-2241-2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