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가인증 농식품. '우수성' 널리 알렸다
상태바
국가인증 농식품. '우수성' 널리 알렸다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5.11.02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순천·광양사무소(소장 장택준)은 최근 소비자교육중앙회 전남지부 광양지회 회원 40명을 초청, 스타팜으로 지정된 순천 주암 한솔영농조합법인에서 두부 만들기, 비지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행사를 갖은 한솔영농조합법인은 국가 인증제도인 전통식품과 친환경인증을 받고 100% 국내산 콩을 이용, 우리 고유의 방법으로 된장, 고추장, 두부 등을 생산·가공하는 업체이다.
 이날 소비자 체험단은 전통 방법으로 생산·가공하는 과정을 꼼꼼히 살펴보고 농장에서 직접 콩 타작, 두부와 쿠키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가졌다.
 농관원 관계자는 “이번 스타팜 체험행사가 소비자에게 국가인증 농식품의 안전성 및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주 5일 근무제 정착으로 여가시간이 늘어난 도시민에게 농촌 어메니티를 제공하여 농촌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팜이란 친환경농산물인증,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전통식품인증, 유기가공식품인증 등 농식품관련 국가인증을 받은 전국 32만여 농장(업체) 중에서 소비자와 직거래가 가능하고 영농 실천방법이 모범적으로 이행되는 등 일정 자격을 갖춘 농장을 엄선해 지정된 업체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