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농업인대학, 웰빙기능성작목반 과정 졸업
상태바
청양군농업인대학, 웰빙기능성작목반 과정 졸업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5.11.1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청양군 제8회 농업인대학 웰빙기능성작목반이 12일 오후 2시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졸업생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가졌다.

지난 3월 이번 농업인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은 이달까지 9개월 동안 22회에 걸쳐 법규와 정책, 기술, 행정, 사례, 2회의 견학 등의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특히 아마란스, 퀴노아, 아피오스, 아스파라거스, 블루베리 등의 재배기술, 농산물 인증 및 제도, 농산물의 6차 산업화, 특화작목으로 농가소득을 올리는 방법 등을 배웠으며 약초시험장과 시설원예시험장 등 현장에서 안목을 넓혔다.

엄격한 학사관리를 통해 졸업자격을 제한한 결과 112명의 입학생 중 80명만이 모든 이수과정을 밟고 졸업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단 한 차례도 결석하지 않고 성실하게 학업에 임한 석두환씨(비봉면 녹령용당로)를 비롯한 22명이 개근상을 받았으며 황선명(운곡면 사라동길) 총무는 이번 교육의 활성화와 원활한 운영을 도운 공로로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졸업생 정명용(청양읍 충절로)씨는 “공부하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나이는 배움에 있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농민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 지속해서 열려 선진 농업기술을 배워 다 같이 잘 사는 농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