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중3 학생 대상 전환학년기 진로캠프
상태바
금천구, 중3 학생 대상 전환학년기 진로캠프
  • 김윤미기자
  • 승인 2015.11.1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중, 난곡중, 한울중학교 참여

▲지난해 중학교 3학년 전환학년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아자 중3’ 프로그램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진로캠프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상급학교로 진학을 앞둔 시기에 자신의 진로계획을 명확히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상급 학교 생활을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목적으로 추진된다.

진로캠프 대상 학교는 시흥중학교, 난곡중학교, 한울중학교 등 3개 학교다. 시흥중학교는 오는 23일과 24일 14학급 347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12월 1일에는 난곡중학교 9개 학급 22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한울중학교에서는 12월 2일에 8개 학급 238명의 학생들이 진로캠프에 참여한다.

교육은 총 6시간동안 6단계로 진행된다. 첫 단계인 라포형성부터 시작해 나의 역사, 나의 역사와 공유, 정체성, 욕망, 공유와 마무리 단계를 거치게 된다. 각 단계별로 나의 타임라인 그리기, 우리의 타임라인 그리기, 전기 그리기, 마인드 게이트, 워크북 작성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 학생들은 진로캠프에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공유하는 활동을 하며 자기 자신과 미래의 삶에 대해 사고하고 행동하는 힘을 기르게 된다.

금천형 혁신교육지구 시즌2 ‘학교를 품은 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진로캠프는 청년교육 사회적 협동조합인 어썸스쿨을 강사로 초청했다.

금천진로직업체험센터는 지난해에도 청년강사들과 함께 중학교 3학년 전환학년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자 중3’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외에도 ‘현장직업체험 청진기’,‘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콘서트’,‘진로 선택프로그램 꿈꾸는 나 클래스’ 등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 및 현장직업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전환기 중3학생들이 이번 진로 캠프를 통해 스스로 진로와 삶을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길 바란다”며 “구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에 대한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2627-2823)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