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해경, 실전 방불 방제전략 수립 훈련
상태바
보령해경, 실전 방불 방제전략 수립 훈련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5.11.27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해양경비안전서(서장 류재남)는 지난 25일 대형 기름유출사고에 대비해 전략적 방제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선박 통항량이 증가하고 있는 보령항 앞 해상에서 연료유 공급을 위해 입항하는 유조선과 화물선이 충돌해 벙커C유 약 90㎘가 유출된 상황을 가정해 진행했다.
 이곳 보령해역은 최근 LNG터미널 기지 등 대형 국책사업 공사 완료에 따른 대형화물선과 위험물 운반선이 이동하는 항로로 해양오염사고 발생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이날 보령해경은 사고초기부터 3일까지의 실행력 있는 방제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보령시청, 홍성·서천군청, 해양환경관리공단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또한 보령해역에서 해양오염사고의 발생에 대비해 대형, 중형, 소형 오염사고를 가상한 방제전략을 미리 수립하고 해마다 신 방제기술, 외부여건 등을 고려해 방제전략을 보완하는 한편 현장 해역훈련에 적용해 실행력 있는 방제훈련을 실시했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해상방제 책임기관으로서 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 및 관련업체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 대응체제를 미리 점검할 수 있는 만큼 종합적인 위기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방제대응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