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구,복지서비스 통합지원 '이상無'
상태바
서구,복지서비스 통합지원 '이상無'
  • 인천/ 김영국기자
  • 승인 2015.12.09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민선6기 동안 추진해야할 구청장 공약사항에 대한 점검을 통해 구민과의 약속이행과 신뢰행정을 도모하고 함께 만드는 내일 든든하고 편안한 서구건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복지분야에서 따뜻한 복지,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살맛나는 서구건설을 위해 복지서비스 기능 통합운영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자 분야별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서구청 홈페이지 내 사회복지분야 콘텐츠를 새롭게 개편함으로써 복지정보 및 시설에 대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했다.
 서구는 구민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현 사회복지전달체계분야 점검을 실시하고 보다 효율적인 모형을 위해 기존 별도로 운영됐던 복지대상자에 대한 조사관리 시스템을 권역별(연희청라지역, 석남지역, 가좌지역, 검단지역)로 통합 조사관리를 개편함으로써 복지대상자에 대한 조사와 관리를 일원화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구는 ‘기초생활보장 맞춤형 급여제도’에서 신속하고 체계적인 조사를 실시함으로써 타구 대비 뛰어난 성과를 보였고 ‘2015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평가’에서 복지재정 효율화 부분 우수상 수상, 맞춤형급여 우수지자체 대통령상 수상의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아울러 관내 복지시설 프로그램 전수조사 및 시설별 통합계획 수립을 통해 시설개방, 자원봉사자연계, 청소년시설 내 성인프로그램 운영 등 통합공유서비스를 지난 2015년 7월부터 실시해 9월 1차 추진실적 확인 결과 인천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해 서구자원봉사센터, 서구노인복지관 등 9개 기관에서 757회 6603명이 복지시설 통합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구민들의 복지욕구 다양화에 발맞추어 적정한 복지서비스 정보제공이 미약함에 따라 서구 홈페이지 ‘사회복지 콘텐츠’를 생애주기별, 대상자별 카테고리를 분류해 복지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복지시설 정보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비함으로써 수요자 중심 맞춤형 홍보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