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여고 정화영, 알프스하동 미술대전 종합대상
상태바
하동여고 정화영, 알프스하동 미술대전 종합대상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15.12.1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하동여자고등학교 3학년 정화영 학생이 올해 처음 열린 알프스 하동 전국학생미술공모대전에서 영예의 종합대상을 차지했다.

하동군은 15일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윤상기 군수를 비롯해 박형모 (사)한국미협 하동지부장,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알프스하동 전국학생미술공모대전 시상식을 가졌다.

하동군이 주최하고 (사)한국미협 하동지부가 주관한 전국학생미술공모대전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미술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지난달 9∼13일 5일간 유치부, 초·중·고등부를 대상으로 한국화·서양화 부문에서 실시됐다.

‘상상을 기적으로, 대한민국 알프스 하동’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의 유치원, 초·중·고등학생 1002명이 응모해 전문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40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 결과 서양화 부문에서 디자인 수채화를 그린 하동여고 3학년 정화영 학생이 종합대상을 차지해 경남도지사상과 상금 50만원을 받았다.

화개중 2학년 정민승 학생이 중등부 대상을 차지해 군수상과 상금 30만원, 하동초 6학년 김나은 학생과 진주 숲속나라유치원 이정재 어린이가 각각 초등부와 유치부 대상에 올라 미협 군지부장상과 상금 30만원을 받았다.

또 진교고 2학년 이승민, 하동중 2학년 여찬미, 진주대야초 3학년 김예진, 진해신광미술학원 이정원 어린이가 부별 금상을 차지해 각각 군의회 의장상, 미협 군지부장상, 하동교육장상, 한국예총회장상과 함께 상금 각 20만원을 수상했다.

그리고 경기 율곡고 1학년 박은빈, 하동중 1학년 곽휘언, 순천 부영초 5학년 오정빈, 꽃별어린이집 강민지가 은상을, 하동여고 1학년 정지은, 구례중 3학년 조장익, 남강초 1학년 이정빈, 하동어린이집 신가은이 동상을 차지해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받았다.

이와함께 하동초 6학년 최한영 학생 등 10명이 특별상, 울산 애니원고 2학년 이현경 학생 등 113명이 특선, 하동여고 2학년 김혜린 학생 등 270명이 부별 입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