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 지식재산 허브도시 구축을 위한 포럼 개최
상태바
대전시 지식재산 허브도시 구축을 위한 포럼 개최
  • 대전/ 박장선기자
  • 승인 2015.12.2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특허법원 관할 집중 관련법 국회통과에 따른 세계 지식재산 허브도시 도약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오는 23일 호텔누보스타에서‘지식재산(IP) 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12년 만에 특허소송의 큰 획을 긋는 특허침해소송의 특허법원 관할집중 관계법 개정에 따른 지식재산허브도시 기반 구축 마련을 위해 개최되며, 특허 관련 인사 및 지식재산 전문가로 구성된 공개 토론회로 산․학․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대한민국 세계특허(IP) 허브국가 추진위원회 공동운영위원장인 이상지 KAIST 연구교수의‘세계 특허허브도시를 위한 대전의 미래혁신전략’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특허법원 판사, 대전변리사협의회 등 관련 기관 관계자 및 전문가 패널들이 주제에 대한 미래 혁신적 전략 모색을 위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대전시는 특허청, 특허심판원, 특허법원, 한국특허정보원, 국제지식재산연수원, 사이언스센터, 대덕연구단지 및 지식의 전당 카이스트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지식재산 관련 인프라가 잘 조성된 명실상부한 지식재산 허브도시다”라며“이번 행사를 통해 과학도시 대전이 세계적인 지식재산 허브도시로 재도약 하는데 필요한 전략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