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민 87% "건의사항 처리체계 만족"
상태바
횡성군민 87% "건의사항 처리체계 만족"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5.12.31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횡성군이 각종 건의사항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신속한 민원대응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군민건의사항 처리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만족도 조사 에서 87%의 매우 긍정적인 평가가 나타났다.
 군민건의사항 처리계획은 읍면 주관회의와 실과소 주관회의 및 이동군수실 운영 시 접수된 건의사항과 예산수반과 별도 계획이 필요한 건의사항을 군청 행정담당부서에서 총괄적으로 취합한 후 담당부서에 처리결과를 작성하고 그 처리결과를 다시 총괄부서(행정담당)로 통보, 총괄부서에서는 이를 지휘부에 보고하는 즉시 군민에게 통보해주는 체계로 이뤄져 있다.
 3월부터 12월까지 총 400건의 건의사항을 접수해 처리한 결과 완료 263건, 추진 중 90건, 불가 47건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노력으로 전화 모니터링 만족도 조사 결과 민원인 87%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처럼 높은 만족도는 군에서 접수한 건의사항을 정례보고회를 통해 처리 방안을 토의하고 결정된 사항을 민원인에게 알기 쉽게 서한문 형식으로 답변서를 발송하는 한편 그 결과에 대해서 전화 모니터링으로 군민의 만족도를 조사하는 등 군민과 지속적인 소통을 시도한데 있다.송영국 자치행정과장은 “소통, 공감행정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세심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