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민중심 의정활동 강화할 것"
상태바
   "군민중심 의정활동 강화할 것"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6.01.06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에도 지역발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군민들의 세금이 올바르게 쓰여 지고 있는지 의회의 고유역할인 견제와 감시기능을 더욱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군민을 위한 일이라면 집행기관과 상호 동반자적 입장에서 협력과 보완을 통해 군민편익과 복지를 증진시켜 나가겠습니다”
 차주영 강원 정선군의회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부단한 학습과 연구 활동으로 생산적이고 핵심에 다가가는 정책개발, 법제정비, 효율적인 대안제시 등 군에게 꼭 필요한 의정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와 의원연찬회, 선진의회 벤치마킹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정책중심의 의회를 구현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와 소상공인의 현실적 대안을 마련하고 고령화와 양극화로 늘어나는 복지수요의 충족 방안,세대간·계층 간의 갈등해소 방안을 고심하며 군민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아울러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 활동과 행정사무감사의 주민제보제 운영 등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활동을 강화해 정선군의 자치역량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정선군의회는 새로운 각오로 군민 여러분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귀를 기울여 정선군민이 피부로 느끼고 만족하고 체감하는 지역균형 발전과 복리증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소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특히 군민들에게 고통을 주는 현안 문제와 낡은 제도, 잘못된 관행을 떨쳐내기 위해 주민제보제 운영 및 군민 의견수렴과 의원간담회 운영을 활성화해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며 ‘실천하는 의회”로 이끈다는 방침이다.
 차주영 의장은 “지난 한 해 의회 발전을 위해 군민여러분께서 지혜와 힘을 모아주셨던 것처럼 금년에도 의정활동에 뜨거운 관심으로 번영의 해가 될 수 있도록 힘찬 기운을 함께 쏟아 주시고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