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상민 의원 “정년 환원문제 등 출연연 현안해결 약속”
상태바
이상민 의원 “정년 환원문제 등 출연연 현안해결 약속”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0.03.0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과학기술연구전문노동조합 만나 현안간담회 가져

이상민 의원이 대전천문연에서 전국과학기술연구전문노동조합 지청윤 위원장 포함 지부장 등 10여명을 만나 출연연과 과기계에 대한 현안간담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노조는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공공성 강화 등을 위해 과학기술, 연구전문 및 공공 부문 노동자들이 결성한 단체로 과기계를 위해 설립됐다. 이 의원은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을 만나 출연연 비정규직 관련 현안을 듣는 등 현안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해왔다.

간담회에서 정년 연장과 우수연구원제도 확대 및 처우개선 등 기존 현안과 함께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시 출연금 확대와 연구원 목소리 반영 위해 공익이사제 활성화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 의원은 “정년 환원문제, 자율성 독립성 확보, 안정적 연구지원 등 출연연 현안 해결 위한 노력 계속 이어가겠다”며 “출연연 특성을 고려한 별도의 규제가 적용되도록 노력하고 출연연부터라도 공익이사제가 도입할 수 있는지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과기연전노조 외에도 다양한 과기계 관련자들을 만나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관련 정책을 구상하도록 하겠다”며 “과기인들과의 면담을 통해 나온 정책으로 4차산업혁명의 과학기술 육성과 유성의 발전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