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정부합동평가 결과 '경남 최우수시' 선정
상태바
진주시, 정부합동평가 결과 '경남 최우수시' 선정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6.01.11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지난해(2014년 실적) 정부합동평가 결과 광역자치단체 중 최우수를 받은 경남도내에서도 최우수시로 선정돼 전국에서 최고로 일 잘하는 도시라는 평가와 더불어 재정인센티브(특별교부세) 1억 원도 지원받는다.
 이번 평가에서 진주시가 최우수 시로 선정된 것은 시가 추진하는 모든 업무에 대해 고르게 좋은 평가를 받았고, 특히, 사회복지, 문화·가족, 중점과제 분야 등에서 탁월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밝혀졌다.
 진주시가 이번 정부합동평가에서 도내 최우수 시로 선정된 것은 지난해 진주시가 지방재정개혁 예산절감분야 대상(대통령표창), 지역복지사업 평가(복지재정효율화) 대상,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복지도시부문 대상 수상 등 각종 시정시책 대외 평가에서 52개 분야 수상 및 공모 사업 선정으로 98억 원의 상사업비 등 인센티브를 받은데 이어 또 하나의 쾌거로 평가된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진주시가 이번 정부종합평가에서 경남도내 최우수 시로 선정된 것은 전 공무원과 시민이 산업문화도시 진주 건설을 위해 합심해 노력한 소중한 결실”이라며 “2016년에도 업무에 매진하여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와 행정력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