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4 · 15 총선] 성일종 예비후보, 잠홍저수지 수상복합레저파크 현장 공약 발표
상태바
[4 · 15 총선] 성일종 예비후보, 잠홍저수지 수상복합레저파크 현장 공약 발표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3.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제3공원으로 조성해 서산시민의 수상레저·문화생활 공간으로 조성
수질개선과 시민공원 조성 시너지 효과 기대
저수지 주변 주민 수십 명 참여해 열띤 호응

 

성일종 예비후보(미래통합당, 서산시·태안군)는 두 번째 공약으로 잠홍저수지 수상복합레저파크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잠홍저수지에서 열린 이날 공약 발표는 제안 및 수혜 지역인 음암면·수석동·동문동 일대 이·통장들과 새마을지도자·부녀회 등 주민 수 십 명이 참여해 질문을 던지는 등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주민들에 따르면 저수지 주변에 데크길과 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으나, 유입된 퇴적물로 인한 저수량 감소, 수질악화 등으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낮은 상황이다.

이에 저수지 관리권을 갖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는 수질개선을 위한 준설 등 연구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성 예비후보는 “준설된 퇴적토의 경우 폐기물로 분류돼 외부로 반출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며 “이를 이용해 인공섬을 조성한 후 편의시설, 공연장을 설치하고, 출렁다리로 연결해 관광자원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준설로 확보된 수변공간은 보트, 수상스키 등 수상스포츠 체험장으로 이용하고, 생존수영 체험장을 유치해 아이들과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성 예비후보는 “제1부춘산공원, 제2호수공원에 이어 서산시 제3의 공원으로 조성해 서산시민과 인근 시군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한다.”며 “중앙정부와 협의를 통해 필요한 국비확보 및 행정적 지원을 이끌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