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독자투고] 부처님 오신 날, 화재예방에 만전을
상태바
[독자투고] 부처님 오신 날, 화재예방에 만전을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0.04.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명원 전남 고흥소방서 대응조사팀장

오는 4월 30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소방관서에서는 많은 불교신자 등이 사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재난사고 발생에 대비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화재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하고, 주요 사찰 인근에 소방차와 인원을 배치하여 화재, 산악사고 등 각종 재난사고에 대비해 전력을 쏟을 방침이다.

‘코로나19’사회적 거리두기가 느슨한 이때 입산자와 불교신자 등의 산이나 사찰 방문 등으로 화재로 인한 귀중한 재산과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부처님 오신 날에 산이나 사찰에 갈 때 시민들에게 몇 가지 당부하고자 한다.

첫째로 사찰들이 대부분 삼림 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조그마한 가연물이 있으면 화재가 발생하고 산불로 번지기 때문에 라이터 등을 소지하지 말고 절대로 산에서는 담배를 피우지 말아야 한다.

둘째로 화재가 발생했을 때는 즉시 119에 신고하고 주위의 사람들과 사찰 경내에 소화기, 옥외소화전, 우물 등을 이용하여 소방차량이 도착하기 전 까지 초기진화에 나서야 한다.

셋째로 사찰에 연등을 켤 때나 촛불의 사용도 순간의 부주의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니 특히 유념해야 하며 사찰을 찾는 시민들도 화기취급에 주의하고 어떤 경우에도 먼저 안전을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이번 부처님 오신 날은 단 한건의 화재 없이 즐겁고 편안한 날이 되길 간절히 바래보며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소방차 통행이 원활하도록 사찰 주변 등에 올바른 주·정차 질서를 확립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

 

[전국매일신문 독자투고] 강명원 전남 고흥소방서 대응조사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