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4차 산업혁명시대 이끌 ‘스마트도시위원회’ 출범
상태바
강남구, 4차 산업혁명시대 이끌 ‘스마트도시위원회’ 출범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8.2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수·한컴 CTO 등 전문가 참여 … 정책 수립부터 전 과정 자문 역할
스마트도시위원회 위촉식 및 자문회의[강남구 제공]
스마트도시위원회 위촉식 및 자문회의[강남구 제공]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사람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조성을 위해 27일 안준호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스마트도시위원회’를 출범했다.

스마트도시위원회는 황찬규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수, 오순영 한글과컴퓨터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스마트도시기술 전문가 등 16명과 구청 간부 7명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2년 간 스마트도시 정책 수립부터 실행단계까지 세부 역할과 발전방향 등을 모색하는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강남구의 스마트도시 비전과 실행체계 등을 제시할 종합계획에 대한 보고와 추진 중인 부서별 스마트도시 사업 등이 논의됐다.

한편, 구는 지난 7월 1일 ‘스마트도시과’를 신설한 데 이어 디지털교육을 통한 스마트시민 양성 및 사물인터넷 플랫폼 구축 사업 등 구민 맞춤형 스마트도시를 위한 체계적인 정책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윤종민 스마트도시과장은 “강남의 인적자본, 투자환경, 인프라, 혁신 등 다양한 요소를 잘 연결해 사람을 중심으로 모든 것이 연결되고 기능하는 스마트도시 청사진을 만드는 데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