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독자투고] ‘불조심 강조의 달’ 화재예방 시민과 함께 해야
상태바
[독자투고] ‘불조심 강조의 달’ 화재예방 시민과 함께 해야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0.11.0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선근 전남 보성소방서 보성119안전센터 소방위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하게 변해 본격적인 화기취급의 증가로 그 어느 때보다도 불조심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할 때가 됐다.

겨울철은 기상여건 변화가 심하고 난방기구의 취급 증가로 화재 발생이 많은 만큼 생활하는 건축물 등에서 각종 화기 취급 시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소방시설 유지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

소방관서에서는 금년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겨울철 소방안전종합대책 추진 기간으로 설정하고 계절적 특성을 감안 화재 등 재난 발생 위험이 많은 취약지역에 대한 집중적인 예방활동을 강화해 사회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환경조성과 신속한 대응으로 대형사고와 인명 피해를 예방하고자 안전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전남소방본부는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작은 불은 대비부터 큰불에는 대피먼저’ 슬로건 아래 겨울철 대비 생활 속 사회안전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화재안전문화 확산운동을 추진하고 코로나19를 고려한 비대면 온라인 맞춤 소방안전교육 및 체험한마당 운영 등을 통해 시민 공감형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하지만 소방관서의 노력만으로는 화재로부터 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한계가 있으므로 시민 스스로가 소방시설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고 각종 화기 취급 시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생활주변에 화재위험요인은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봐야겠다.

또 불조심 홍보물을 게첨해 방화환경을 조성하고 내 가정, 내 직장에 전기·가스·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생활화해 안전하고 편안한 삶의 터전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해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