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1년 빠른 입시 상담회 눈길
상태바
홍성군, 1년 빠른 입시 상담회 눈길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0.12.2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홍성사랑장학회 예비 고3 대상 일대일 맞춤형 입시 상담 진행
대학 목표 설정·내신관리법 등 다양한 정보 제공 학생·학부모들 호응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 제공]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 제공]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춰 충남 홍성군이 예비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입전형 일대일 맞춤형 입시 상담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군에 따르면 (재)홍성사랑장학회가 비대면에 맞춰 예비 수험생들에게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대학진학정보 제공과 대학 진학을 위한 계획 수립을 돕기 위해 이번 입시상담회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최근 개최된 상담회는 농어촌특별전형에 노하우를 갖고 있는 현직 교사 8명이 상담사로 나서 학생 1명당 60분씩 1:1 집중상담을 진행했으며 3학년이 되기 전 대학 목표 설정 및 내신관리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가한 예비 고3 이 모 군은 “상담을 통해 평소 원하는 대학에 가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 “남은 1년간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또 홍성사랑장학회 이사장인 김석환 군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대학 진학 내비게이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1년 빠르게 대입 방향을 제시해 준 만큼 지역인재들의 양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2022년 대비 입시 상담회는 예비 고3~고2학생 등을 대상으로 1년 빨리 추진됐으며 50여 명의 학생 및 학부모가 참여했다.

한편 홍성사랑장학회는 지난 2005년 4월 공식 출범한 이래 현재까지 약 116억의 기금이 조성됐으며 출범이후 올해까지 총 2449명의 지역인재에게 약 26억4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단순 장학금 지급에서 벗어나 전국 최초로 농어촌특별전형 전문가를 초청한 일대일 입시상담회와 입시진학설명회를 개최해 교육 토털서비스 구축하는 등 지역인재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