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가평군, 신축년 신규 사업 추진 본격화
상태바
경기 가평군, 신축년 신규 사업 추진 본격화
  • 가평/ 박승호기자
  • 승인 2021.01.1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기 가평군수 [가평군 제공]
김성기 가평군수 [가평군 제공]

경기 가평군은 2021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사업추진을 본격화 했다.

군은 올해 자라섬 전국 UCC공모전 등 특수시책 72건과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신축 등 공약사업 39건, 가평군 거리축제 등 신규사업 15건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가평사랑상품권을 142억 규모로 확대하고 10% 특별할인을 연중 실시하며 상반기 준공예정인 가평잣고을시장 창업경제타운을 지역상권 거점으로 활용하여 경제 중심지로 거듭나기로 했다.

자라섬이 지역경제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봄․가을에 남도 꽃 정원을 개방하고 꽃 축제기간 시가지에서 농․특산물 판매 및 각종 축제행사를 개최한다.

위기가구를 위한 긴급복지를 확대하고 설악 다문화종합복지관, 장애인 생활지원센터 건립, 찾아가는 보건․복지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제공 등 소외되는 사업이 없도록 사회안전망을 확충할 방침이다.

인재육성재단을 빠르면 하반기 출범하여 장학사업 기반을 마련하고 평생학습관을 본격 추진해 미래교육을 위한 공간과 시스템이 함께 갖춰질 수 있도록 대비할 예정이다.

교통망이 양호한 설악면과 상면 지역을 대상으로 산업단지를 추가 조성하고 산업시설 입지가능지역이 축소되지 않도록 계획관리지역 성장관리방안을 수립키로 했다.

시내버스 공영제 추진과 가평 공영버스터미널에 대한 필요성도 검토해 장기적인 교통서비스 체계도 정립해 나가기로 했다.

균형발전을 위해 남양주시 수동면 내방리에서 상면 상동리로 이어지는 1㎞ 구간 터널공사를 2022년 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상판~적목간 도로개설 등을 조속히 추진키로 했다.

푸드플랜 종합계획 수립 및 먹거리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고 농촌경제활동의 다각화를 위해 일반 농산어촌개발사업에 더욱 매진하기로 했다.

특히 매립장 증설 추진 및 소각시설 신설도 검토된다.

김성기 군수는 “더욱이 이러한 위기일수록 미래를 위해 지역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면 우리에게 반드시 기회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가평/ 박승호기자
seungh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