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봉옥 충남대병원장,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차기 부총재 선출
상태바
김봉옥 충남대병원장,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차기 부총재 선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6.02.0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옥 충남대병원장은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제41차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정기총회에서 (사)국제키비탄 한국본부 차기 부총재로 선출됐다.

 

김 병원장은 현재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한밭클럽 회장으로서 대전시교육청과의 MOU를 체결해 특수교육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및 특수교육관련서비스 합동지원체제를 구축, 대전지역 재활의학전문의들이 참여하는 재능기부팀을 조직해 장애학생의 치료지원 사업에 필요한 진단평가, 선정, 누가기록 평가, 심층평가 등을 시행했다.

 

이어 양질의 치료지원이 제공되도록 현장인력을 교육하고 ON-LINE 정보망 구축을 위한 자문을 제공하여 대전 특수 교육지원에도 기여, 장애학생의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보조기구의 보급과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통해 장애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사회적 통합을 이루는데 앞장섰다.

 

김봉옥 병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봉사함으로써 훌륭한 시민이 되고자 하는 신조를 가지고 지적장애 및 정신지체아동의 재활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산하 한밭클럽은 지역사회에 헌신적으로 봉사하며 활기찬 클럽활동을 운영하여 제41차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정기총회에서 표창패 와 상금을 전달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