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읍 “책장 속 잠자는 책 함께 나눠요”
상태바
광양읍 “책장 속 잠자는 책 함께 나눠요”
  •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 승인 2021.05.1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나눔 책드림 사랑의 헌책 나눔 행사’ 가져
전남 광양읍주민자치센터가 최근 ‘책나눔! 책드림! 사랑의 헌책 나눔 행사’를 가졌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읍주민자치센터가 최근 ‘책나눔! 책드림! 사랑의 헌책 나눔 행사’를 가졌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읍주민자치센터는 19일 ‘광양시청소년문화의집’과 ‘용강공동육아나눔터’에서 전날 ‘책나눔! 책드림! 사랑의 헌책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행사는 개인 책장에서 잠자고 있는 아동, 청소년 대상 책들을 기증받아 책을 필요로 하는 곳에 재기증하는 책 나눔 행사로, 나눔 문화조성은 물론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광양읍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월부터 2개월간 전래동화, 위인전, 학습만화, 세계명작, 교육용 도서 등 300여 권을 기증받아 오염 및 훼손 정도가 심한 책을 제외하는 선별 작업과 아동용 및 청소년용 도서 분류작업 등을 거쳐 ‘광양시청소년문화의집’과 ‘용강공동육아나눔터’에 각각 150여 권씩 전달했다.

강태원 광양읍주민자치위원장은 “책장에서 잠자는 책을 필요한 곳에 나눔으로써 책 나눔 문화가 지역의 건전한 문화로 정착되고 독서 생활의 활성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은태 광양읍장은 “책 나눔 행사를 통해 우리의 희망이고 미래인 아동과 청소년들이 마음껏 책을 읽고 꿈과 희망을 키우며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kkkyb0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