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수 아산시의원 “시설관리공단 목적에 맞게 운영돼야”
상태바
전남수 아산시의원 “시설관리공단 목적에 맞게 운영돼야”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6.1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임감사 외부 전문가 임명 검토요청
전남수 충남 아산시의원 [아산시의회 제공]
전남수 충남 아산시의원 [아산시의회 제공]

전남수 충남 아산시의원은 17일 “시설관리공단의 설립 목적이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한 것인 만큼 아산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해줄 것”을 강조했다.

전 의원은 아산시 시설관리공단 행정사무감사를 펼치며 비상임감사 임명에 대해 “현재 기획예산과장님이 비상임감사를 맡고 계시지만 좀 더 객관적인 감사를 위해 비상임감사를 외부에서 두는 것도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며 비상임감사를 내부 공무원이 아닌 외부 전문가로 임명하는 방안에 대해 제안했다.

이어 “시설관리공단의 예산 규모가 커지고 있는 만큼 사업의 효율적 관리와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서는 예산이 효율적으로 운영돼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시설관리공단의 조직개편 보고 방법에 대해 “의원실에서, 개별적으로 이루어진 보고가 공신력이 있다고 할 수 있느냐”고 지적하며 업무보고나 의원회의에서 보고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종민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다음부터는 의원회의에서 안건에 대해 설명드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답변했다.

전 의원은 “시설관리공단이 조직도 커지고 예산도 커지는 만큼 운영에 대해 시민들도 의원들도 관심 있게 보고 있다”며 “시민들이 염려하는 것처럼 방만 운영, 방만 경영을 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잘해서 시민들의 복리증진에 기여해줄 것”을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