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류재승 계룡시부시장 이임···군문화엑스포 기반시설 확충 등 기여
상태바
류재승 계룡시부시장 이임···군문화엑스포 기반시설 확충 등 기여
  • 계룡/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6.2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안사업 성공적 추진…시 발전 중추적 역할 해달라”
류재승 계룡부시장이 대회의실에서 이임식을 갖고 35년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했다. [계룡시 제공]
류재승 계룡부시장이 대회의실에서 이임식을 갖고 35년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했다. [계룡시 제공]

충남 계룡시는 류재승 부시장이 대회의실에서 이임식을 갖고 35년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최홍묵 시장을 비롯해 동료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류재승 부시장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류 부시장은 1986년 9급 공채로 보령시 총무과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충남도청 경제통상실 투자입지과장, 여성가족정책관 등을 역임했다.

2020년 1월에 부임한 류 부시장은 재임기간 동안 갑작스러운 코로나19 확산에 재난 안전 대책본부를 가동하여 신속한 대응에 나섰다. 또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를 위한 엑스포 행사장 진입도로 정비와 함께 계룡문과 육·해·공 각 軍의 상징물 설치를 완료하여 국방 수도로서의 위상 구축에 기여했다.

특히 대실지구 및 하대실지구 개발사업과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사업, 경찰서 신설 등 굵직한 현안 사업을 두루 챙겨 시정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류 부시장은 “지난 35년여 공직생활 중 부시장으로 여러분과 함께 했던 시간이 가장 소중하고 기억에 남는다”며 “저는 떠나지만 여러분들께서 엑스포를 비롯한 현안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시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류 부시장에 이어 제14대 계룡시 부시장으로는 황상연 충남도 의회사무처 운영위 수석전문위원이 내달 1일자로 취임한다.

[전국매일신문] 계룡/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