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창업센터 ㈜시큐웍스, 국가기술표준원 신기술 인증 획득
상태바
관악창업센터 ㈜시큐웍스, 국가기술표준원 신기술 인증 획득
  • 홍상수기자
  • 승인 2021.07.06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웍스 로고
시큐웍스 로고

㈜시큐웍스(대표 박기성)가 세계 최초 음장감지 기술 기반의 음장센서와 솔루션을 개발, 국가기술표준원의 ‘신기술인증(NET)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시큐웍스는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 낙성대동에 위치한 ‘서울창업센터 관악(봉천로 454)’ 입주기업이다.

서울창업센터 관악은 지난 2월 개소하여 현재까지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11개 기업이 입주해있다.

신기술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국내에서 처음 개발된 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한 기술에 부여하는 인증제도로, 자금대출, 세제혜택, 판로 확도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시큐웍스가 이번에 개발한 신기술은 음장센서를 활용한 동작감지, 이상온도상승 감지 솔루션으로 기존 감지기 대비 신속도와 정확도가 뛰어나며, 사각지대 없이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엣지 컴퓨터 머신러닝 기법이 적용되어 환경에 대한 자동화 설정, PC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관제・모니터링 시스템 등 사용자의 편의를 높여준다.

음장센서 솔루션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신기술인증(NET)’ 뿐만 아니라 조달청의 ‘혁신제품인증’, 특허청의 ‘글로벌IP스타기업인증’,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역량우수기업인증’을 등을 획득했다.

해당 기술은 건축물 관리뿐 아니라 배전반과 같은 전력설비, 전기차 충전소 ESS설비 등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시설에 대부분 적용할 수 있어 민・관・군 등 폭 넓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S밸리 조성 사업을 통해 지역에 창업공간이 많이 늘어나면서 우수한 기업이 정착해 괄목할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업지원펀드,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정 등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추진해 시큐웍스 같은 혁신기술기반 기업이 관악구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