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구로구의회 제252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서울 구로구의회 제252회 임시회 개회
  • 서정익기자
  • 승인 2016.02.1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 조례안 등 16건 심의
- 상임위원회 명칭 및 소관업무 변경 위해 위원회 조례 개정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구로구의회(의장 김명조)는 18~25일 8일간의 일정으로 제252회를 개회한다. 새해 첫 임시회 첫날인 18일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252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구로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처리한다.

 

구의회는 이어 19일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상정된 안건을 심사하고 22~24일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부서로부터 2016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들은 후 25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될 안건은 2016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구로구 긴급복지지원에 관한 조례안, 구로구 노인복지기금 설치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로구 친환경무상급식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구로구 50대 정신건강검진·상담지원에 관한 조례안, 구로 평화의 소녀상 건립 등에 관한 청원 등 총 16건이다.

 

이중 김영곤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조례개정 등 관련안건이 특정 상임위원회에 편중되는 경향이 있어 상임위원회 소관을 일부 조정해 원활한 의안처리와 심도 있는 안건심사 등 위원회 운영에 내실을 기하고자 제안됐다.

 

본 조례안이 시행되면 그동안 내무행정위원회 소관이었던 생활복지국은 도시건설위원회로, 도시건설위원회 소관이었던 보건소는 내무행정위원회로 변경된다. 아울러, 상임위원회 소관 조정에 따라 상임위원회 명칭도 내무행정위원회는 행정기획위원회로, 도시건설위원회는 복지건설위원회로 각각 변경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