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농경문화전시관 추진 '착착'
상태바
양양군, 농경문화전시관 추진 '착착'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1.07.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앞당겨 2023년에 개관 예정
농기구·축산물품 등 기증 받아
강원 양양군 ‘양양농경문화전시관’ 추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 ‘양양농경문화전시관’ 추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2023년 개관 예정인 ‘양양농경문화전시관’ 추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전시관은 농촌인구 감소 및 빈집이 늘어남에 따라 버려지고 훼손돼 가는 농업유형 자산을 수집·전시해 농업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내 농기계임대건물 1, 2층 공간에 마련되는 농경문화전시관은 1층에는 농경 체험실, 첨단 농업관, 영상실, 전시 준비실로 활용하고 2층은 농경 체험실, 첨단 농업관(식물공장) 등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옥상 공간은 남대천 녹색생태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와 휴식공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당초 오는 2024년 개관 예정으로 지난 3월부터 전시물품 수집에 들어갔으나 전시·체험·교육 등을 통해 군민들과의 소통을 앞당기는 통합문화 공간 제공을 위해 개관시기를 1년 앞당겨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시물품은 내년까지 농기구, 축산물품, 농촌생활물품, 사진 문서 등 농가에서 보관 중인 물품을 지속적으로 기증 받을 예정이다.

군은 오는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올해 말까지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진행하고 내년에는 전시실 내·외부 실시설계 및 리모델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