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 “천안 외곽순환도로 신설 등 4건 예타통과”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 “천안 외곽순환도로 신설 등 4건 예타통과”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8.2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성거~목천 우회도로 신설 등 4개 사업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 [의원 제공]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 [의원 제공]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이 충남 천안지역 현안이었던 국도·국지도 건설 4개 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고 25일 밝혔다. 

예타를 통과한 4개 사업은 천안 성거~목천 우회도로 신설, 국도 1호선(목천~삼룡) 6차선 확장, 국지도 57호선(북면~입장) 개량, 국지도 70호선(천안 성환~아산 음봉) 4차로 확장사업이다. 

특히 예타를 통과한 천안 성거~목천 우회도로 신설 사업은 천안시 외곽순환도로망 건설의 시작이다.

길이 12.88km 폭 4차로로 신설하며 사업비 약 5365억에 달하며 추가 계획 중인 천안 신방~목천 우회도로 신설 사업과 연결해 천안시 최초의 외곽순환도로망이 구축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타통과 사업은 사업성을 인정받은 만큼 곧 발표를 앞두고 있는 국토부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큰 문제없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문 의원은 “천안은 최근 5년간 지속적으로 인구와 물류가 증가하며 주요 간선도로에서 교통정체가 발생하고 있다”며 “성거~목천 우회도로는 천안 외곽순환 도로망 건설의 시작이다. 사업이 순조롭게 마무리되면, 천안시의 교통환경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예타 통과를 위해 함께 고생해준 충청남도, 천안시 담당자와 적극적으로 협조한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에도 감사드린다”고 밝히며 “본격적인 사업 착공을 위해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 반영, 예산 확보가 필요한 만큼 사업 완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