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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포구 ‘마포신사’ 첫 번째 에피소드 ‘망원시장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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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포구 ‘마포신사’ 첫 번째 에피소드 ‘망원시장편’ 공개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8.30 11: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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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균 구청장 “잠재 관광객의 관심과 애정을 지속시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마포신사’의 첫 번째 영상화면. [마포구 제공]
‘마포신사’의 첫 번째 영상화면.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마포신사(마포의 신문물을 찾는 사람들)’의 첫 번째 에피소드 ‘망원시장편’을 유튜브(youtube)에 공개했다.

30일 구에 따르면 지난 27일 개설, 운영을 시작한 ‘마포신사’는 마포 관광 전문 유튜브 채널의 공식명칭이다. 세대를 불문하고 대중적 인기가 높은 유튜브를 적극 활용해 재미있고 참신한 영상 콘텐츠로 마포 관광의 접근성을 높이고 코로나19 이후 국내외 관광 수요를 선점하겠다는 구상이다.

유동균 구청장은 “마포신사의 온라인 콘텐츠로 잠재 관광객의 마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지속시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채널 초기 유입자 확보 및 성공적 정착을 위해 망원동에 거주하며 유명세를 탄 ‘망원동 찐 주민’ 코미디언 김민기씨와 그와 찰떡 케미를 자랑하는 코미디언 김영씨를 ‘마포신사’의 메인 MC로 섭외했다.

구는 웹 예능 컨셉의 10분 내외 재미있는 시리즈물로 지역의 관광 자원을 일종의 간접광고(PPL)처럼 배경에 녹여내 홍보할 계획이다.

‘마포신사-망원시장편’에서는 최근 누리소통망(SNS) 등에서 화제인 마시멜로 아이스크림을 주제로 2명의 MC가 사진 속 마시멜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가게를 찾는 미션을 수행하며 망원시장 구석구석을 탐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구는 연말까지 총 8편의 영상(편당 10분 내외)을 ‘마포신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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