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공단, 행안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상태바
양천공단, 행안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2년 연속 ‘최우수’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09.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이래 최초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전경[양천공단 제공]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전경[양천공단 제공]

서울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주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전년도에 이어 공단 창립 이래 최초로 2년 연속‘가’등급을 획득하며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72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분야를 대상으로 매년 경영평가를 실시, 5개 등급으로 나눠 발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경영평가에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방공기업의 대응노력을 평가했는데, 공단은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상황관리 매뉴얼을 구축하고 ‘코로나19 TF’ 및 ‘Y-방역단’을 운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단은 사회적 책임전략을 수립하고 7개 분야 52건의 추진과제를 도출해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충실히 이행한 성과도 크게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적극행정에 관한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내부소통을 강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공단은 최근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에 이어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이라는 최고의 성적을 거두게 됐다.

조주연 이사장은 “앞으로도 최우수 공단으로서 상생하고 소통하는 ESG경영을 통해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