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정부합동평가 5년 연속 ‘우수구’ 선정
상태바
관악구, 정부합동평가 5년 연속 ‘우수구’ 선정
  • 홍상수기자
  • 승인 2021.09.16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우수사례, 필수조례 적기 마련율 등 우수평가
박준희 관악구청장 [관악구 제공]
박준희 관악구청장 [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정부합동 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구(A등급)’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도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지방자치단체가 수행한 국가위임사무, 국고 보조사업, 국가 주요시책 등 추진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다.  

평가방법은 서울시가 행정안전부 평가 기준을 토대로 정량·정성지표 52개를 선정하고 자치구별 목표 달성도와 노력도를 평가했다. 

구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우수사례 ▲필수조례 적기 마련율 ▲사회적경제 우선구매율 ▲식중독 발생 관리율 ▲전체 수급권자 의료급여 실적 ▲주민 1인당 재활용품 분리수거량 ▲지자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확인조사 기간 내 처리율 ▲반려동물 등록률 ▲농산물 직거래 실적 증가율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목표 달성률 등 주민생활 전반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결과로 서울시 특별교부세 2000만 원을 확보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평가결과를 토대로 일부 부진분야의 원인을 정밀 분석하고 대책을 마련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경제, 안전, 복지, 교육문화, 교통환경 등 구정 전 분야에서 주민이 변화를 체감하고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