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새인물] 이광복 제7대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학술‧연구개발 방향 제시할 것"
상태바
[새인물] 이광복 제7대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학술‧연구개발 방향 제시할 것"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9.2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대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취임식. [한국연구재단 제공]
제7대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취임식. [한국연구재단 제공]

이광복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교수가 27일자로 제7대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에 취임했다.

이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3년으로 국내 최대 연구지원 전문기관의 수장으로서 국가 학술발전과 연구개발 혁신, 인력양성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이사장은 “창의적이고 도전적이며 안정적인 기초연구 환경조성과 연구자주도 학문 분야별 지원체계 정착, 전략기술과 미래 신산업 분야 국책연구 지원으로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을 발굴한다“며 ”인문사회와 과학기술 분야의 균형 발전과 우리 사회의 변화와 발전을 견인할 미래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연구재단은 대학, 정부, 출연연 및 산업체 등과 함께 대변혁을 준비하는 지혜를 모으는 플랫폼이 되어 우리나라 학술·연구 생태계가 나아갈 방향을 선도적으로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이사장은 한국공학상과 대한민국학술원상을 수상한 바 있는 석학으로 서울대학교 BK정보기술사업단 단장, 한국연구재단 기초본부장, 한국연구재단 사무총장 직무대행 등을 역임했다. 이에 학술및 연구현장과 정부 R&D 정책에 깊은 이해와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편 한국연구재단은 한국연구재단법에 따라 한국과학재단, 한국학술진흥재단, 국제과학기술협력재단이 통합되어 2009년 6월 26일 출범해 정부 R&D 예산의 중 약 8조 원을 지원, 관리, 집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연구지원 전문기관이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