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대구경북권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대구한의대, 대구경북권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선정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21.10.1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장애학생 1:1매칭으로 '더불어가는 삶' 경험
2021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대구한의대 제공]
2021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대학협력처 진로체험센터는 최근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대구경북권역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에 선정돼 첫 캠퍼스투어 등 체험수업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 체험수업은 대구경북권역에서 고교 2개학교가 참여한 가운데 매 5회로 진행되며 ▲대학 수업 참여 ▲대학생 멘토와의 만남 ▲대학 동아리 활동 참여 ▲대학 시설 이용 ▲캠퍼스 투어 등 발달장애인을 위한 여러가지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관광학과 성명순 교수는 “대구한의대는 건강한 인격인, 창의적 지성인, 선도적 실천인의 학교교육목표에 맞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대구경북 한방뷰티힐링로드등)을 진행하고 있는데 복지관광의 일환으로 특별한 관심을 갖고 ‘2021년 대구경북권역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선정되어 다양한 학과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가해 교육된 재학생들과 장애학생들과의 1:1매칭으로 캠퍼스의 더불어가는 삶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학생들의 대학입학의 기회와 함께 적절한 교육과정이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고 장애학생들에게 맞는 개별화된 교육을 마련해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마치고 사회에 적응하는 삶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