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 수능 대비 특별방역대책 강구
상태바
세종교육청, 수능 대비 특별방역대책 강구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11.0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당일·사후 대책 마련
세종교육청은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방역대책을 마련·시행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방역대책을 마련·시행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방역대책을 마련·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세종지역의 제29시험지구에서 수능에 응시하는 수험생은 모두 4149명으로 지난해보다 660명이 증가했다.

먼저 시교육청은 수능 2주 전부터 특별방역기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지자체와 협력해 학원 등 수험생 출입 가능성이 높은 시설을 대상으로 방역조치를 강화한다.

관내 모든 고등학교를 수능 1주일 전부터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수능 시험장에 대한 점검, 사전 소독 등 철저한 방역 조치를 시행한다. 또한 모든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12개의 일반시험장에 일반시험실 208실, 코로나19 유증상자를 위한 별도시험실 10실을 운영하고 자가격리자를 위한 별도시험장 1개, 확진자를 위한 병원시험장을 지정·운영한다.

일반시험실은 실당 인원을 20명으로 배치하고 별도시험장, 병원시험장도 수험생 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다.

유증상자 발생 등을 대비해 감독관 보호를 위한 사전 교육과 지역사회 전파를 예방하기 위한 동선 분리, 이동 협력체계를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수능시험 종료 후 철저한 방역 조치로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담화문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매 순간 최선을 다해준 수험생과 학부모님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우리 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안전한 수능 운영 방침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