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옥수유수지에 주차장 47면 공영주차장 생겼다
상태바
성동구, 옥수유수지에 주차장 47면 공영주차장 생겼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11.0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수동 노후 주택가 주차난•옥수역 주변 교통체증 해소 기대
성동구 옥수역 인근 유수지에 조성되는 주차장 전경 조감도. [성동구 제공]
성동구 옥수역 인근 유수지에 조성되는 주차장 전경 조감도.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노후 주택가 주차난과 옥수역 주변 교통체증 해소를 옥수역 인근 유수지에 주차장 47면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5일부터 개방‧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옥수동 77-1 등 5필지에 조성된 주차장은 부지면적 1326㎡ 규모로 올 초부터 지난달까지 10개월간의 공사를 통해 일반 23면, 확장 16면, 경형 7면, 장애인 1면 등 모두 47개 주차면수를 마련했다.

이 주차장에는 번호인식기 등 주차관제 시스템과 함께 보안등 14주와 보안등대를 활용한 CCTV 11주 등이 설치됐다. 무인관제시스템으로 운영되고 24시간 주차가 가능하다. 전일, 주‧야간에 따른 월 정기주차 및 시간주차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주차장이 개방되면 인근에 운영 중인 거주자우선주차장과 옥수역 공영노상주차장 등을 포함해 이용할 수 있는 주차면이 대폭 확대되며 공영 주차장 정기 이용을 위한 대기인원 감소 등 이용자들에게 높은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원오 구청장은 “옥수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옥수유수지 공영주차장을 성공적으로 조성하여 주차공간부족으로 불편을 겪으신 주민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