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문경시, SNS활용 시정홍보 역량 강화 교육
상태바
문경시, SNS활용 시정홍보 역량 강화 교육
  • 문경/ 곽한균기자
  • 승인 2016.02.24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22일과 23일 뉴미디어시대에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SNS)를 활용한 시정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원장으로부터 ‘스마트폰과 SNS를 활용한 시민과의 소통 전략’이라는 주제로 의식교육을 실시하고 각부서 홍보담당자를 대상으로 SNS를 활용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시정홍보의 필요성과 트렌드에 맞춘 미디어 홍보에 대한 직원들의 의식전환으로 참여와 소통의 효과적인 시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함이다.
 또한 직원들의 소셜미디어 활용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SNS교육을 실시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 시민 소통능력 배양키로 했다.
 현재 문경시는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채널, 유투브 등을 운영 중이며 네티즌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시민과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소소한 흥미 거리를 포스팅해 소통채널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SNS를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활용해 각종시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시민들의 시정참여와 소통을 강화해 시민과의 진정한 의미의 양방향 소통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