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동절기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상태바
동작구, 동절기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1.1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악화 대비 위험요인 등 차단
동작구 공무원, 전문가 등이 관내 건축공사장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동작구 제공]
동작구 공무원, 전문가 등이 관내 건축공사장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동절기를 맞아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내달까지 관내 건축공사장 안전점검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강추위와 폭설 등 기상악화 대비한 위험요인을 차단하고 동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이번 점검을 실시했다.

최달수 안전재난담당관은 “안전점검을 통해 건축공사장 내 붕괴, 화재 등 현장별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사고 예방을 위해 건축 관계자 및 근로자의 자율적인 안전 관리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폭설 대비 비상용 제설 자재 및 장비 확보 여부, 가연성 물질 등 위험물질 관리 상태, 난방·전열 기구, 용접 작업에 대한 임시소방시설 설치 및 화재예방 근로자 교육 여부, 기타 공사장 주변 정돈 및 보행자 통행 안전 확보 등이다.

지반함몰 위험 등으로 굴토심의가 필요하거나 지하1층 이상 굴토공사장을 중점으로 관내 대형 및 중·소형 민간 건축공사장 18곳에 건축구조, 토질 및 기초, 건설안전, 건축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 구 담당자가 관리주체 입회하에 합동 점검을 진행한다.

점검 후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위법 및 안전위해 요소 등 안전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관계 법령에 따라 시행명령 및 행정조치 하는 등 안전점검을 강화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