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활력있는 노후생활 장려 건강관리 앞장
상태바
보령시, 활력있는 노후생활 장려 건강관리 앞장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11.1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 건강 행복 터 만들기' 운영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활력있는 노후 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청소면 어르신을 대상으로 ‘365 건강 행복 터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청소면의 노인 인구 비율은 47.7%로 관내에서 세 번째로 고령화지수가 높은 지역이며 지난해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걷기 실천율이 6.6%로 시에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점심 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이 보령시 평균인 70.2%보다 11.8%P 낮은 58.4%로 나타났으며 혈압수치 인지율과 주관적 건강 수준 인지율 역시 보령시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시는 지난 1일부터 청소면 경로당 8개소에서 어르신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집중 건강관리에 나서 오는 30일까지 365 건강행복터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경로당별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기초 건강검진부터 심뇌혈관질환, 구강 교육, 치매 예방 교육, 건강체조 등 통합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들의 유산소 및 근력 향상을 위한 스트레칭, 세라밴드 운동으로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노래 교실과 웃음 치료 등 즐기면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시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노년기 삶에 활력소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마을과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건강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